국립공원마을

체험프로그램 밤티마을 > 이용정보 > 체험프로그램
농촌체험프로그램 속리산 밤티마을과 함께

안녕하세요, 속리산 밤티마을 여러분께 인사 올리겠습니다.

각박한 도심 생활 속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 힐링을 위한 곳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많이 찾아주시는 속리산 밤티마을!

아이들은 농촌체험프로그램 할 수 있고, 어른들은 분주한 삶 가운데 휴식과 힐링을 취할 수 있는 곳.

속리산 자연휴양림은 충북 보은군 보은읍에서 약 7km인 속리산 국립공원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속리산 자연휴양림에 방문하시면 속리산을 대표하고 있는 여러 가지 경관과 숲을 직접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농촌의 생활을 보고 겪고 만들어 먹고 즐기며 누리는 여행이 농촌체험마을 여행입니다.

자연 속에서 배우며 일하는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어 도시민들의 알찬 주말 여행지로 자리 잡은 지 오래되었답니다.

마을의 체험 시설과 선인들의 발자취, 시냇가, 숙소, 식당 등이 모두 농민과 도시민이 만나 대화하고 교류하는 소통의 장소라는 게 매력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농촌체험프로그램 여행은 그래서 도시민에게 현실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배우는 기회로 다가올 수 있는데요.

마을의 전통문화 등 자랑거리를 알리면서 정성껏 기른 농특산물들을 직거래로 팔고 홍보하는 기회도 있답니다.

휴양림 속에는 야생동물로 꿩이나 멧돼지, 고라니, 다람쥐, 청설모 등이 서식하고 있기에 아이들이 야생동물을 가까이서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랍니다!

농촌체험프로그램 자녀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이용객들을 중심으로 야생화 단지에서 숲해설가와 함께 자연의 이야기도 전해 들으며 다양한 산림 목공예 체험도 할 수 있다는 점!

숲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실 수 있음은 물로이고 직접 목공예 실에서 나무목걸이를 만들어 보실 수가 있는 점도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부들 공예나 궁중예복도 입어봄으로써 한국 전통의 맛을 더욱 맛보실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덤으로 자연휴양림을 찾아가는 순간에도 곳곳에 여러 나무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가시는 길에도 진짜 자연의 맛이 무엇인지 마음껏 느껴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이 듭니다.

굉장히 많은 프로그램과 다양하고 활기찬 프로그램으로 마을 주민분들과 함께 협력하여 고객분들을 위해 힘쓰고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속리산 밤티마을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은 물론이고 심신 수양 및 건강을 도모하는 자연치유의 공간을 여러분들께서도 만끽해 보시어 속리산 숲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농촌체험활동 통해 삶의 여유를 되찾고 돌아가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많은 이용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 마을에 오셔서 맑은 공기와 더불어 좋은 기운들만 얻어 가셔서 밝은 에너지를 한껏 뽐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