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마을

마을 이야기 밤티마을 > 마을소개 > 마을 이야기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대표적인 힐링여행지

안녕하십니까, 깨끗한 자연을 품고 있는 명품마을 속리산밤티마을입니다. ^^

우리는 때때로 우리가 주로 생활하는 도심지 등을 벗어나 경치가 좋고 공기가 맑은 곳에서 여행을 즐기는, 이른바 '힐링여행'을 떠나고 싶은 생각을 하고는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하고, 머리를 아프게 하는 환경에서 벗어나 잠시동안만이라도 모든 걸 잊고자 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해외로 떠나자니 시간과 비용이 만만치 않고, 여러 여건상 힘드신 분들을 위하여 오늘은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에 대한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속리산은 예로부터 조선시대의 임금님들이 심신을 다스리고 정신을 맑게 하기 위하여 자주 찾았던 곳입니다.
백두대간 속리산의 깊은 산골에 위치하여 세속의 시름을 씻게 해주는 유구한 전통의 휴양 명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은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俗離山)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산림휴양의 발상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속리산의 아름드리 소나무 숲속 대자연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힐링여행을 원하시는 분들께 인기가 아주 좋은 곳인데요,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은 물론이고 심신 수양 및 건강을 도모하는 자연치유의 공간으로써, 속리산 숲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삶의 여유를 되찾고 자아에 대한 사랑과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찾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은 2017년 11월 15일에 개장하여 연중무휴, 즉 쉬는 날 없이 여러분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먼 곳에서 찾아오시는 여행객들을 위하여 소형차 89대가 이용할 수 있는 규모의 주차시설을 갖춘 것은 물론, 약 268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곳으로 홀로 찾아오는 것은 물론이고 연인 혹은 친구 및 가족들과 들르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에서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수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여 예약할 수 있으므로 빠르게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할 부분이랍니다!

또한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에서는 신용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어 보다 더 편리하게 휴식을 취하실 수 있는데요,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과 함께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유모차 대여는 불가능하니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답니다.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은 한옥마을을 비롯하여 황토마을, 통나무마을 등 다양한 숙박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단독형, 방1형, 원룸형 등 방문하시는 분의 인원수에 따라서 원하는 형태를 지정하여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효율적이고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황토마을은 초가, 너와 형태를 선택하실 수 있어 특별한 체험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안성맞춤이랍니다.

오늘은 저희와 함께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점차 깊어가는 겨울 때문에 외출이 두려우시다면 겨울의 절경을 자랑하는 속리산 내에 위치한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에서 휴식을 가져보시는 것도 또 하나의 좋은 방법인데요, 자세한 이용 예약 및 프로그램 예약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니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속리산밤티마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