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간 : 꽃지 ~ 황포항
- 거리 : 13km
- 소요시간 : 약 4시간
샛별길의 시작점인 꽃지 해변은 할미 할아비바위 사이로 서해의 3대 낙조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해변을 따라 걷다보면 병술만이라는 곳에 도착하게 되는데 이곳은 바닷물이 내륙 깊숙이 드나드는 곳으로
고려시대 몽고의 침략에 항거한 삼별초가 주둔하며 훈련했던 천혜의 군사요충지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그 이후 몽돌로 이루어진 샛별해변으로는 자갈 사이로 부딪히는 파도소리가 그간 지친 우리내 마음에
청량감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한 곳입니다.
황포항으로 넘어가는 언덕을 올라가다보면 쌀과 특산품을 싣던 배들이
많이 좌초되었다 하여 유래된 쌀썩은 여 해변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 해변은 아름다운 기암괴석이 솟아 있어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조화로움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 주소
시점 : 꽃지해수욕장(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산29-100 / 신주소 :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종점 : 샛별해수욕장(태안군 안면읍 신야리 735/ 신주소 : 안면읍 샛별길 165)
관할 : 안면도분소 041-673-1066

-
- 꽃지해변(할미․할아비바위)
- 꽃지 해수욕장은 긴 해변을 따라 해당화와 매화가 피어나는 것이 꽃연못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해변가에 우뚝 서 있는 할미․할아비바위의 호젓함과 바위 사이로 노을이 질 때면 더 없는 장관이 연출되어 서해 3대 낙조 명승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
- 국사봉
- 국사봉은 조선시대 봉화대가 위치했던 곳으로, 안면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입니다. 전망이 탁 트여 맑은 날에는 서산 팔봉산이 시야에 들어오고, 멀게는 중국까지 희미하게 보인다고 합니다.
-
- 샛별해변
- 샛별 해수욕장은 아늑한 지세에 위치하였고, 샛별처럼 반짝이는 조약돌과 동해안 못지않은 맑은 물, 깨끗한 모래사장이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
- 황포항
- 황포(黃浦)는 홍수로 인해 갯벌에 누런 황토물이 흐른다는 데서 지명이 유래된 곳입니다. 지금은 해안을 따라 설치된 방조제로 인해 민물의 유입이 적어 황토물의 흐름을 보기는 어려워졌습니다.
- 태안 해변길 6코스[샛별길]
- 안면도 가볼만한곳 태안 해변길 6코스 샛별길
- 태안해변길6코스(샛별길/꽃지해변->황포항)&교통편. 에버뉴티탄쿠커2
- 샛별길을 걷다
- [태안 하루나들이코스] #2 태안 해변길 <5코스 노을길> with 크로커다일레이디 에코마일
- [태안 해변길-힐링하며 그 길을 걸었다]안면도 해변길/태안해안국립공원/노을길/태안 가볼만한 곳
- 안면도 해변길 / 안면도 노을길 / 안면도 테마길 | 종이비행기
- 태안 해변길 5코스 노을길 탐방기 #2 | Lovely Chic
- 태안 노을길 | 雪山
- [안면도 노을길] 바다와 함께 걷기 | 신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