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권, 소통공감, 국민긍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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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이념

자연주권, 국민긍지, 소통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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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주권
· 국립공원이란 무한 희생을 강요당한 자연에게 배려한 최대한의 공간이자, 자연의 결정권을
  인정해주는 최소한의 공간임.
· 국토의 핵심보전지역인 국립공원에 대한 무분별한 개발압력에 보존 우선의 확고한 관리원칙으로
  대응함으로써 국토자존을 회복하고 국립공원의 새로운 발전과 도약의 기반을 구축
· 온전히 보전된 자연만이 국민의 행복한 미래를 담보할 수 있음.
· 미션인 ‘자연보전’과 ‘행복한 미래’ 반영



국민긍지
· 국립공원은 개인이 사유화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니며, 누구나 쾌적한 자연환경에서
   건강하고 여유 있는 생활을 누려야할 공간임.
· 멸절의 위기로 내몰린 자연이 자유롭게 다시 번성하는 자연주권이 확보된
  온전한 국립공원에 대하여 국민 모두가 당당한 긍지를 가지며, 이와 함께
  국립공원이 주는 자연의 혜택을 향유한다는 의미임.
· 미션인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 국정철학인 ‘국민이 주인인 정부’ 반영



소통공감
· 국립공원을 지켜내는 일은 국민과 미래를 위한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한 소명임. 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조직의 활력을 위해 뜻과 생각의
  자유로운 수평적 소통문화가 필요하며,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와 공감하는
  동반자적 관계가 구축되어야 함.
· 자연을 지키는 것에 대하여 국민과 함께 소통‧공감한다면,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고 더불어 행복한 국립공원의 미션을 달성할 수 있음.
· 비전인 ‘자연‧사람‧미래 연결’, 국정철학인 ‘국민이 주인인 정부’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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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경영기획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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